이탈리아 나폴리는 역사상 많은 사람들의 마음과 마음을 사로잡은 도시입니다.
고대 뿌리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나폴리는 다채로운 캐릭터, 상징적인 건축물, 흥미로운 미스터리, 예술적 보물, 잊을 수 없는 사건으로 가득한 역사적인 유럽의 한 곳이기도 합니다.
나폴리 역사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또한 나폴리는 우리나라 김민재 선수가 소속된 축구팀 이름과도 같은 곳이라 더욱 눈길이 갑니다.
매혹적인 나폴리의 발견
나폴리의 역사 중 고대 그리스인들이 본 시각입니다.
고대 그리스인들은 도시를 “새로운 도시”를 의미하는 네아폴리스라고 불렀습니다.
나폴리가 고대 세계의 무역과 상업의 중심지로 그 명성을 떨쳤으며, 그로 인해 수 많은 고대 문명이 이 번화한 항구를 통해 상품들을 거래한 역사적인 항구도시입니다.
나폴리의 상징적 건축물
대부분의 유럽의 나라들, 도시들마다 상징적인 건축물이 존재합니다.
이탈리아 나폴리는 상징적인 건축물을 알아보겠습니다.
나폴리에서 가장 유명한 건물 중 하나는 17세기 초에 지어진 나폴리 왕궁입니다.
궁전은 중세 대표적인 건축양식이라고 할 수 있는 바로크 양식을 그대로 담았으며, 당시 나폴리를 통치했던 부르봉 왕가의 부와 권력에 대한 역사를 가진 곳입니다.
흥미로운 전설
나폴리가 빛나는 또 다른 지역은 흥미로운 미스터리입니다.
나폴리에 관한 가장 유명한 전설 중 하나는 인어 파르테노페의 이야기입니다.
그 전설에 따르면 파르테노페는 나폴리 앞바다에 살았던 아름다운 인어였습니다.
그녀는 도시의 수호자였으며, 그녀의 노래는 파도를 잔잔하게 하고 나폴리 사람들을 위로했습니다.
오늘날 파르테노페의 전설은 인어의 이미지를 특징으로 하는 도시의 문장에 남아 있습니다.
나폴리 국립 고고학 박물관
나폴리는 풍부한 예술적 보물의 본고장이기도 합니다.
가장 유명한 것 중 하나는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고대 예술 컬렉션 중 하나를 소장하고 있는 나폴리 국립 고고학 박물관입니다.
박물관에 있는 소장품들은 고대 그리스와 로마 시대의 예술뿐만 아니라 폼페이와 헤르쿨라네움의 유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나폴리 여행자라면, 반드시 가봐야할 곳 중에 필수 코스가 됩니다.
나폴리의 대표축제
마지막으로 나폴리는 잊을 수 없는 이벤트로 가득한 도시입니다.
가장 유명한 것 중 하나는 매년 9월 19일에 열리는 San Gennaro 축제입니다.
이 축제는 나폴리의 수호성인을 기념하고, 그 축제로 인해 시민들이 큰 감동과 역사적인 대표 이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대 그리스의 뿌리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이탈리아 나폴리는 유럽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온 항구도시입니다.
항구도시는 그때 당시 국가간의 문화를 교류하고 각국의 최신 문물을 받아들이는 창구 역할을 했습니다.
이 때문에 나폴리 도시는 상징적인 역사적인 건축물 자체로 매력있고, 경이로움을 자아내는 유럽 도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