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국제축구연맹(FIFA) 여자 월드컵이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경기를 나뉘어 개최하는 것으로 7월 20일 개막했습니다.
총 32개 나라가 출전하는 이번 여자 월드컵은 8월 20일까지 한 달 동안 경기가 펼쳐집니다.
여자 월드컵 한국 조별리그 2차전
7월 30일 점심 1시 30분 (한국시간) 한국 여자 월드컵 축구국가대표팀은 모로코를 상대로 조별리그 2차전을 펼치게 됩니다.
조별리그 1차전에서 콜롬비아를 상대로 열심히 경기를 펼쳤지만, 아쉽게도 2대0으로 한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이 패했습니다.
반드시 1승을 거두어야만 조별리그를 통과할 수 있는 여지가 있기 때문에 1차전보다 2차전 모로코전이 더 중요한 경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로코는 독일에게 6대0으로 많은 골을 내어주며 패배를 했습니다.
여자축구 모로코 국가대표팀은 현재 피파랭킹 72위이며, 한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의 피파랭킹은 17위로 객관적인 순위는 한국이 우세합니다.
2019년부터 대한민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을 이끌고 있는 콜린 벨 감독은 이번 여자 월드컵 경기의 목표는 8강 진입이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한국 여자 축구 8강을 목표로 강한 체력 훈련과 활동량을 늘리며 경기력을 끌어 올리는 훈련을 해왔습니다.
이번 호주 뉴질랜드 여자 월드컵 축구 조별리그에서 대한민국은 H조에 편성되어 있습니다.
H조에 편성된 나라는 독일, 콜롬비아, 대한민국, 모로코입니다.
조별리그 1차전 콜롬비아
7월 25일 오전 11시 조별리그 1차전은 콜롬비아를 상대로 경기를 펼쳤으나 아쉽게도 2대0이라는 스코어로 졌습니다.
7월 30일 점심 1시 30분에는 모로코를 상대로 조별리그 2차전 경기를 펼칩니다.
8월 3일 저녁 7시에는 독일을 상대로 조별리그 3차전 경기를 펼칩니다.
중요한 것은 이번 한국이 편성된 H조별리그에서 상대하는 나라들(콜롬비아, 모로코, 독일)이 모두 강팀이라는 것입니다.
조별리그 2차전 모로코전
축구공은 둥글기 때문에, 피파랭킹와 무관하게 어떠한 결과를 예측하기는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만, 이번 호주 뉴질랜드 여자 월드컵 경기에서는 큰 이변은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모로코전, 독일전 모두 상대해봐야 결과가 나오듯 미리 그 결과를 예단할 필요가 없습니다.
통상, 월드컵 조별리그는 1승 1무의 전적으로도 쉽게 예선을 통과해 16강으로 진출하기 때문에, 이번 한국 모로코전은 그 어느때보다 중요한 경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월드컵에서 1골을 넣는다는 것과 1패 없이 조별리그를 치룬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축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를 부정할 수 없을 것입니다.
지소연 선수와 공격형 미드필더
한국 여자 축구국가 대표팀의 핵심 스트라이커는 지소연 선수입니다.
32세 나이의 지소연 선수는 한국 여자 축구 계보에 있어서 가장 많은 경기를 출전해 가장 많은 골을 기록한 선수로 이번 여자 월드컵 출전이 국가대표 소속으로 마지막 경기가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지소연 선수는 영국 첼시에서 활동하다가 현재는 수원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이번 여자 월드컵 출전은 3번째로 가장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대표팀 안에서도 가장 많은 경험자로서 많은 심적인 부담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시선을 분산해 다른 공격수 및 공격형 미드필더로 시선을 분산시켜 모로코전에서는 1승을 거둘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자 월드컵 축구 중계방송 시청 채널
이번 여자 월드컵 축구 중계방송은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오전, 점심, 저녁시간에 경기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자 월드컵 축구 중계방송 한국 국가대표팀의 조별리그 3경기 모두 KBS, MBC, SBS 공중파 3사에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KBSN sports, MBC sports, SBS sports 채널과 스포키아이(sporki)에서도 상황에 따라 실시간 생중계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여자 월드컵 경기 역시 세계적인 경기인만큼 모든 조별리그와 16강, 8강, 4강, 결승전까지 모두 공중파 3사에서 볼 수 있으며, 검색포탈 네이버 및 다음 등에서는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하지 않습니다.
평일 낮, 업무를 보는 회사에서는 다소 여자 월드컵 축구 중계방송 시청하기가 어려운 조건이라서 아쉽습니다.
하지만, 실시간으로 송출되는 여자 월드컵 경기인만큼 핸드폰, 태블릿, PC, 노트북을 활용해 잠깐이라도 무음모드로 방송사 온에어에 접속해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 하겠습니다.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