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청소년 대한민국과 우즈베키스탄의 4강 경기가 하루 전으로 다가 왔습니다.
태국에서 열리고 있는 2023 AFC U-17 아시안컵 한국 4강전의 상대 우즈벡은 사우디아라비아를 상대로 승리를 하고 올라왔습니다.
피파랭킹 : 우즈벡 74위, 한국 27위
우즈베키스탄의 피파랭킹은 74위로 한국과의 역대 전적은 2승 2무 1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국 피파랭킹 27위를 기록하고 있지만, 대회에서의 이변은 얼마든지 있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축구입니다.
일본과 이란 4강전에 쏠리는 관심
지난 대회 AFC U-17 아시안컵의 우승국은 일본이었습니다.
일본 피파랭킹은 20위로 한국보다 7계단이 높습니다.
일본과 4강전 상대인 이란 피파랭킹은 24위입니다. 이란 또한 한국보다 3단계나 높습니다.
비슷한 수준의 피파랭킹을 기록하고 있는 일본과 이란 4강전의 경기는 어느 때보다 치열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우즈베키스탄을 꽁꽁 묶어라!
한국 VS 우즈베키스탄 축구 4강전에서 대한민국 청소년 축구 국가대표팀은 절대 우즈베키스탄 선수들을 침투 패스 및 중원 및 측면에서 올라오는 패스를 잘 차단해야 합니다.
이란과 사우디아라비아 8강전에서는 2대 0으로 풀타임에서 승리를 거두었고, 지금 기세 등등한 이란 청소년팀의 각오가 그 어느때보다 더 충만하다는 소식입니다.
청소년 축구 중계방송 채널은?
청소년 축구 한국 우즈베키스탄 4강전 경기의 축구 중계방송은 티비엔스포츠(tvN Sports)와 티빙(Tving)에서 생중계됩니다.
해당 중계방송 채널에 회원가입 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구독하는 채널이 유료인지 무료인지에 따라 시청 유무가 판단됩니다.
아시안컵 청소년 축구 4강전 경기일정
6월 26일 저녁 7시에는 이란과 일본 4강전이 펼쳐집니다.
그 경기가 끝나면 바로 한국과 우즈벡 4강전이 밤 11시에 펼쳐집니다.
한국 청소년 축구 국가대표팀이 우즈벡을 꺾으면 일본과의 한일전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이란이 올라와도 우리 대한민국과는 무관하지만, 역사적으로 한일전은 늘 이슈가 되어 오고 있습니다.
게다가 6월은 호국보훈의 달이므로, 한일전이 성사되고 결승전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리게 된다면 대한민국 국민들은 그보다 기쁜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21년만에 정상탈환 기대!
2023 AFC U-17 아시안컵에서 대한민국이 우승하게 된다면 변성환호가 출범시 각오했던 목표와 같이 21년만에 아시아 정상을 탈환하게 됩니다.
태국 빠툼타니 스타디움에서 한국 청소년 축구 대표팀 선수들이 태극기를 어깨 걸고 환호하는 모습을 기대합니다.
한편, 2023 FIFA U-17 남자 월드컵 경기는 인도네시아에서 11월 20일부터 12월 2일까지 펼쳐집니다.
남자 청소년 축구 국가대표팀을 또 다시 뜨겁게 응원할 수 있는 날이 점점 다가 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