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 임시 감독을 맡고 있는 황선홍 감독은 2024년 3월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전에 출전하게 되는 선수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한국 남자축구 국가대표팀 선발 명단 발표
3월 11일 월요일 발표한 한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 3월 소집 선수는 총 23명이다.
▶ 골키퍼(GK) : 송범근(쇼난벨마레), 이창근(대전하나시티즌), 조현우(울산HD)
▶ 수비수(DF) : 권경원(수원FC), 김문환(알두하일),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김영권, 설영우, 이명재(이상 울산HD), 김진수(전북현대), 조유민(샤르자)
▶ 미드필드(MF) : 박진섭(전북현대), 백승호(버밍엄), 손흥민(토트넘), 엄원상(울산HD),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이재성(마인츠), 정우영(슈투트가르트), 정호연(광주FC), 홍현석(헨트), 황인범(즈베즈다)
▶ 공격수(FW) : 조규성(미트윌란), 주민규(울산HD)
이강인 선수 선발 명단 포함
2026년 FIFA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을 앞두고 황선홍 감독은 국내 K리그 축구경기를 관람할정도로 많은 관심을 가졌으며, 논란에 있던 이강인 선수도 이번 명단에 포함하면서 더 이상 논란은 종식하려는 분위기다.
지난 해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했던 선수들도 합류했다는 점을 볼 수 있다.
합류한 선수를 보면, 백승호, 엄원상이 국대에 다시 부름을 받았으며, 정호연, 주민규, 이명재 선수도 처음 발탁되었다.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전 경기 일정
이번 발탁된 선수들은 태국과의 2연전에 출전하게 된다.
2024년 3월 21일 목요일 저녁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한국과 태국의 아시아 2차 예선을 펼쳐진다.
또, 3월 26일 화요일 밤 9시 30분에는 태국 방콕에서 태국과의 2연전을 펼친다.
A대표팀 황선홍 감독의 결과 기대
이번 태국과의 2연전 경기결과에서 황선홍 감독은 모두 승리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새롭게 발표된 남자축구 국가대표팀 선발명단으로 태국 전에서 좋은 흐름과 결과를 보인다면, 외국 감독 영입없이 황선홍 감독을 남자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선임하는 것도 좋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3월 열리는 두 번의 예선 경기에서 선수들은 예전 분위기를 깨끗하게 씻어내고 보다 더 활발한 경기력과 나아지는 분위기를 되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것이다.